글로리서울

눈 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의 원인은 본문

백내장

눈 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의 원인은

jini1004_ya 2022. 6. 28. 12:19

 

나이가 들어서는 우리 눈에 여러 변화가 찾아올 수 있는데요. 매년 유병률이 높아지고 50대 이후에 누구나 겪을 수 있다 핵도 과언이 아닌 노화 안 질환으로는 백내장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백내장은 당뇨망막병증과 녹내장, 황반변성과 함께 실명을 유발할 수도 있는 문제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조기 발견 및 치료가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눈 안에 수정체 부위가 회백색으로 혼탁하게 변하는 상태를 말하는데 혼탁해진 수정체를 지나는 빛이 흩어져서 망막에 향하게 되면 시력이 급격하게 감소할 수 있고, 눈 앞에 안개 따위가 잔뜩 낀 것처럼 시야가 흐리고 뿌옇게 보일 수 있습니다. 증상은 진행 정도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도 한데 일반적으로 눈 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을 많이 호소하며 물체가 이중으로 보이는 증상과 눈부심, 빛퍼짐, 색상 왜곡, 근시, 주맹현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검사 결과 초기를 진단 받은 상태라면 수정체 혼탁이 빨리 진행되지 못하도록 약물 치료를 진행할 수는 있는데요. 약물 치료를 한다고 해서 다시 원래의 정상 수정체 상태로 돌아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약물 치료의 효과가 미미해지면 혼탁해진수정체를 제거하고 새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을 통해 회복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이전에는 수기적인 방법으로 진행을 해왔다면 요즘에는 레이저 장비를 쓰는 백내장 수술도 주목을 받고 있으며 상담을 통해 원하는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어요.

 

 

눈 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초기 이후를 의심할 수 있고 말기 정도에 가서는 수정체가 딱딱하게 경화되면서 그만큼 제거도 힘들고 수술 후 결과도 장담할 수가 없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초기부터 해결하는게 중요하며 정밀 검사와 상담을 통해서 나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는 것이 우선이 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