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서울

노안시력저하 불편함 느낀다면 본문

노안

노안시력저하 불편함 느낀다면

클리어서울안과1 2022. 1. 11. 17:35

 

만 45세 전후 나이가 되면 멀리 있는 것 보다 가까이 있는 것이 더욱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 이는 노안을 알리는 전조증상이기도 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신체적, 인지적 기능들은 조금씩 떨어지기 마련인데 이러한 변화로 인해서 시력, 청력, 기억력 등이 떨어지게 되죠. 

노안의 경우 눈 속에 있는 수정체 기관의 근육 탄성력이 약해지는 상태를 말하는데 이러한 변화가 생기게 되면 초점 전환을 빠른 속도로 하지 못하게 된다거나 가까이 볼 때 굴절력이 떨어져 먼 것 보다 가까운 것이 더욱 흐릿하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또 눈을 사용하게 되면 눈 피로감이 심하게 느껴진다거나 두통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안시력저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나 일상생활에는 불편함이 찾아오기 때문에 수술적인 방법을 찾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죠.

또 젊기 때문에 나는 아닐거라는 막연한 생각을 갖는 분들도 많은데 요즘에는 비교적 젊은 나이에도 노안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한다거나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생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은 눈 노화 시기가 빨라지면서 더욱 빨리 노안시력저하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노안시력저하 문제나 돋보기를 착용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수술적인 방법으로도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를 사용하는 노안교정은 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부담감을 가졌던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일반 굴절교정술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아요. 엑시머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MEL80 LBV는 각막 일부분으로 여러 거리의 빛이 들어올 수 있도록 하며 망막으로 정확한 상을 맺으면 시력이 교정되는 것이죠. 또 초점심도를 깊게 만들기 때문에 근, 중, 원거리를 모두 잘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비교적 젊은 나이에도 노안이 찾아오기 때문에 이에 대해 적절한 대처법을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꼭 수술을 해야하는 문제는 아니지만 불편함이 있다면 수술을 통해서 다시 선명한 젊은 시력을 되찾으시기 바랍니다.

 

 

 

 

 

 

 

 

 

 

 

 

 

 

 

 

 

 

 

 

강남역노안수술잘하는곳 고민될 때

만 45세 전후 나이가 되어서는 시력저하가 빨라지기 시작하고 가까운 거리가 흐릿해져 보이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눈 노화가 원인이 되는 안 질환으로 대표적인 것은 노안이 있는데 노안

gloryseouli.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