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서울

백내장약물치료법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 본문

백내장

백내장약물치료법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

클리어서울안과1 2022. 1. 3. 15:43

 

나이가 들어서 눈 사용에 있어 불편함이 하나 둘 늘어나고 안경을 다시 맞춰도 시력저하 문제가 좀처럼 해소되지 않는다면 안 질환의 진행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특히 백내장 같은 경우는 녹내장과 함께 심해지면 실명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조기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경각심을 느껴야 하는 백내장은 어떤 증상을 유발하며 백내장약물치료법은 언제까지 유효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은 눈 안에 수정체 부위가 백색으로 혼탁해져 변하는 상태를 말하는데 혼탁해진 수정체는 빛을 흩어지게 만들기 때문에 망막으로 정확한 상을 맺지 못하게 되어 초기에는 원거리가 잘 안보이는 듯 불편함이 있다가 심해지면서 전체적으로 시야가 뿌옇고 흐리게 보여질 수가 있고 이를 두고 안개가 낀 듯 보인다 라고 호소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초기에는 혼탁이 그리 심하지 않아 가벼운 시력저하로 여겨질 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혼탁은 더욱 심해질 수 있죠.

때문에 초기 이후에 가까워지게 되면 눈부심이나 빛퍼짐이 나타날 수 잇고, 색상 왜곡,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복시, 근시, 밝은 곳에서 오히려 시력이 더 떨어지는 주맹현상 등 다양하게 나타나죠. 백내장약물치료법은 초기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 주로 사용이 되는데 환자가 직접 불편함을 크게 호소하고, 진전이 없을 때는 혼탁 수정체를 제거해 새 인공수정체로 교체해주는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어떤 방법으로 진행을 할지, 인공수정체는 무엇으로 할지 구체적인 진행 방향으 결정할 수 있는데 수술 방법은 크게 수기 형식과 레이저 형식 두 가지 방법이 있으며 첨단 기술력인 3D OCT와 레이저를 사용해 전반적인 과정을 진행하기에 훨씬 더 안정적이다 라는 평가를 받고 있죠. 더불어 인공수정체는 단초점과 다초점이 있는데 한 거리만 선명하게 보기 보다 전체적으로 근, 중, 원거리 모두 선명하게 보고싶다면 다초점 인공수정체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안구특성은 모두 다르고, 눈 상태에 따라서 필요한 수술법도 정해져있기 때문에 정밀 검사를 진행한 후 정확한 수술 방향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현재 진행하는 검사는 각막, 수정체, 망막을 동시에 살필 수 있는 70가지의 다차원 정밀검사이며 이 분야에 뛰어난 술기를 갖춘 0.1% 그레이트 서전이 직접 합니다.

 

 

 

 

 

 

 

 

 

 

 

 

 

 

 

 

 

 

노인성백내장초기증상

눈 앞이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고 흐릿해져 보이기 시작한다면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백내장 검사를 받아 진행 유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 여러 안 질환에 노출될 수가 있는데 눈

gloryseouli.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