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서울

백내장다초점렌즈부작용 방식의 차이 본문

백내장

백내장다초점렌즈부작용 방식의 차이

클리어서울안과1 2021. 11. 9. 16:53

 

수면 시간 외에는 무조건 눈을 사용하는데 그만큼 우리는 눈에 의존을 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눈은 예민하고 약하기 때문에 별 것 아닌 이유로도 건강이 나빠지기도 하는데요. 특히 노화의 피해를 받게 되면 각종 안 질환이 진행될 수 있어 50대 이상이라면 2년에 한 두번 정도씩 정기적으로 눈 검사를 받는 편이 좋습니다.

 

원래 무색 투명한 수정체는 빛을 굴절시켜 망막에 전달을 하는 기능을 하게 되는데요. 노화 혹은 여러 이유로 인해서 수정체가 하얀색으로 혼탁해지는 상태를 백내장 이라고 합니다. 백내장이 생기게 되면 각막을 지난 빛이 제대로 통과하지 못하고 정확한 상을 맺지 못해 시력저하를 비롯해 눈 앞이 전체적으로 뿌옇고 흐리게 보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원인만 노화이지 후천성 원인은 더 다양하기 때문에 유심히 살펴 볼 필요가 있는데요. 후천성 종류는 외상, 자외선, 흡연, 당뇨병, 약물, 안내질환 합병증 등 다양합니다.

단순히 뿌옇게 보이는 문제라면 크게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백내장은 계속해서 진행되기 때문에 심각한 경우에는 수술이 불가능해질 수도 있고, 수술을 받는다고 해도 백내장다초점렌즈부작용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도 있어 초기부터 적절한 대처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보통 초기에는 약물을 먼저 사용해서 진행이 빨리 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이후에는 혼탁 수정체를 없애 새로운 인공수정체를 원래 자리에 삽입해주는 과정을 거치게 돼요.

백내장다초점렌즈부작용에 대해 이토록 많은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노안까지 한 번에 교정할 수 있는 효과를 원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기존 단초점 같은 경우는 가까운 거리 혹은 원거리 둘 중 한거리만 보여주기 때문에 다시 돋보기 안경을 써야하는 불편함이 찾아올 수 있어요. 하지만 다초점은 여러 거리에 맞는 초점을 두루 가지고 있어서 추가적인 돋보기 안경 사용없이도 근, 원거리 작업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내장다초점렌즈부작용은 수술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도 나타날 수 있었어요. 과정은 짧게 설명하면 각막 절개, 수정체 전낭 절개, 혼탁 파쇄, 인공수정체 삽입술인데 예전에는 이 모든 과정을 수술 도구를 사용하고 수기적으로 했다면 지금은 첨단 레이저 기기의 3D OCT와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어서 혹시 모르는 돌발 상황에 대비를 할 수 있어요.

더불어 혼탁 부위 파쇄시 초음파 에너지를 거의 쓰지 않가 각막내피 손상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수술 방향 및 계획은 검사와 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가능한 빠른 대처를 통해 눈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 )

 

2021.11.05 - [백내장] - 백내장수술후시력회복기간 단축시킨 방법

 

백내장수술후시력회복기간 단축시킨 방법

나이가 들어가면서 신체적, 인지적 능력이 떨어지는 것은 노화가 시작되었기 때문인데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시력 변동이 심해진다는 것은 직접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단순한 시력저하라

gloryseouli.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