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서울

노안수술부작용 방법에 따라 결과가 다르기에 본문

노안

노안수술부작용 방법에 따라 결과가 다르기에

클리어서울안과1 2021. 11. 4. 14:56

 

시력이 좋지 못할 때 수술을 원치 않는다면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눈 도수에 맞게 착용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끝낼 수 있었어요. 하지만 노안이 진행되고 있는 상태에서는 일반 안경을 쓰고도 근거리가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돋보기를 써야하는데요. 돋보기는 나이가 들어보이기도 하고, 항상 휴대를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몇몇 분들은 노안수술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원할시 교정술을 통해서 회복을 하곤 합니다.

수정체는 카메라 조리개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데 우리가 먼 것과 가까운 것을 볼 때 각기 다른 초점을 맞춰서 보여주게 됩니다. 특히 가까운 거리를 보고 있을 때는 반드시 굴절력이 증가해야하는데 수정체 탄성 저하로 인해서 굴절력 저하가 나타나게 되면 가까이 있는 물체의 상이 흐릿하게 보이는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근거리를 보는데 눈을 사용하는 만큼 누구나 불편함을 호소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가까운 거리가 잘 보이지 않는 불편함으로 눈에 힘을 세게 주고 보는 습관이 생기다보니 눈이 쉽게 피로해질 수도 있고 미간에 주름이 늘어서 나이가 더 들어보이는 인상을 심어주게 됩니다. 어느 순간부터 가까운 거리가 흐릿하게 보이고 자신도 모르고 사물과 멀리 거리를 두고 본다거나 눈이 무겁게 느껴지고 피로감이 심하다면 진행을 의심할 수 있죠.

노안수술부작은 방식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일반 굴절교정술과 비슷하게 레이저 장비를 사용해서 진행되기 때문에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은 낮아졌습니다. 대표적인 방법인 MEL80 LBV 교정술은 기존 모노비전의 아쉬운 점을 보완한 것으로 각막 전반을 필요한 만큼 절삭해줘 각막 일부분을 통해 모든 거리의 빛이 들어올 수 있게 합니다.

일정한 양의 빛이 망막에 정확한 상을 맺게 되면서 가까운 거리와 중간거리, 먼 거리 모두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것이죠.

특히 본 방식은 겹쳐보이는 현상이나 야간 시력저하, 빛번짐 같은 노안수술부작용이 줄어들고 빠르고 조밀한 레이저를 사용해주기 때문에 소요시간 단축, 교정 후 각막 표면이 매끄러워져 시력의 질을 높일 수 있어 만족감이 높은 방법이죠.

정확한 수술 방법과 눈 상태를 알기 위해서는 정밀 검사가 기본이 되어야 하며 70가지 안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불편함의 원인과 해결법을 찾고자 한다면 정밀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2021.11.01 - [노안] - 눈노안치료방법 하나하나 살펴본다면

 

눈노안치료방법 하나하나 살펴본다면

근거리가 흐릿하게 보일 때 우선 생각할 수 있는 해결방법으로는 돋보기를 쓰는 방법이 있겠죠. 하지만 일반 안경처럼 계속 필요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돋보기를 항상 휴대해야하고, 꺼내는 것

gloryseouli.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