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서울

노안치료법 렌즈삽입이 필요한 경우 본문

노안

노안치료법 렌즈삽입이 필요한 경우

클리어서울안과1 2021. 10. 18. 16:20

 

드라마, 영화 속에서 나이가 많은 사람들을 그릴 때 돋보기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돋보기는 나이가 들어보이는 인상을 심어주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 돋보기가 필요해지는 이유는 노안으로 인해 근거리가 흐릿하게 보이기 때문 입니다. 노안은 눈 노화로 인해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안 질환 중 하나이기도 한데, 보통 만 45세~ 50세 정도에 시작이 되었으나 요즘에는 30대 후반의 회사원 분들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눈 속에 있는 수정체는 자동적으로 초점을 조절해주어 근, 원거리를 보여주게 되는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수정체 조절에 필요한 수정체의 탄성이 약해지게 되어 초점을 조절해 눈에 보여주는 능력이 떨어지고 근거리에서는 굴절력이 증가하지 못해서 돋보기의 도움을 빌려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노안이 있다고 해서 노안치료법이 무조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시력적인 문제를 넘어서 눈 피로감이 두통,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수술적인 방법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분들이 상대적으로 많은 추세이기도 합니다.

 

증상으로도 현재의 상태를 어느정도 추측을 할 수 있지만 검사를 받지 않는 한 본인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하기는 어려울 수가 있어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눈 노화 증상이 있을 때 그대로 방치하며 생활하기도 합니다. 

혹시 모르는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안 검사는 꼭 필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었어요. 그렇다면 노안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흔히 받을 수 있는 일반 굴절교정술과 크게 다를 바가 없는데요. 엑시머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절삭을 해주게 되며, 각막 절삭을 했을 때 여러 방면에 해당하는 광선이 각막 일부분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망막에 정확한 상을 맺기 때문에 전반적인 시기능이 개선이 되는 것이지요.

또 초점심도가 깊어지는 자연스러운 현상을 통해서 근, 중, 원거리 모두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보통 40세 이상으로 노안, 시력교정이 필요한 분들이 해당 노안치료법을 통해서 극복을 할 수 있는데 백내장이나 다른 안 질환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다른 수술법을 권유받을 수도 있어요. 때문에 정확한 검사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고, 50세 이후에는 1~2년에 한 번 정도 검사를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

 

2021.10.13 - [노안] - 노안수술잘하는병원 1:1 맞춤식으로

 

노안수술잘하는병원 1:1 맞춤식으로

나이가 들어 필요해질 수 있는 것이라면 돋보기를 생각할 수 있는데 돋보기는 노안이 왔음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눈 노화로 인해 진행될 수 있는 노안은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만큼 지

gloryseouli.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