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서울

노안수술 통증 이제는 걱정 없으니까 본문

노안

노안수술 통증 이제는 걱정 없으니까

클리어서울안과1 2021. 9. 23. 16:53

 

길다면 긴 연휴가 끝나고 다시 원래의 일상생활로 돌아오게 되었어요. 다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서 5분 더, 10분 더 누워있다가 출근 준비를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연휴는 어떻게 보면 우리 몸이 쉴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한데요. 자세히 보면 우리 몸은 쉬고 있을지 몰라도 눈은 끊임없이 활동을 하는 것 같아요. 집에 있으면 스마트폰, 컴퓨터, TV만 보게 되는데 우리 눈은 쉴 시간이 없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전자기기는 시력저하를 유발하는 원인이기도 하지만 눈 노화를 빨리 진행시켜서 이른 나이에 눈 노안 같은 안질환에 노출될 수가 있어 관리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노안이 생기게 되면 제일 먼저 고민하게 되는 것이 '돋보기 착용' 이기도 합니다. 돋보기는 나이가 들어보이는 인상을 심어주기 때문에 드라마, 영화 속 노인에게 거의 필수적으로 보이는 도구이기도 한데요. 돋보기가 필요한 이유는 근거리가 흐릿하게 보이기 때문이기도 하죠. 나이가 들어갈수록 가까이 있는 물체를 잘 볼 수 없는 상태가 되는데 이는 수정체 탄력 저하 및 경화로 인해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에 속하기도 합니다.

눈 안에 있는 수정체 조직은 먼 것, 가까운 것 다르게 초점을 맞춰주는 카메라 조리개 같은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데 나이가 들어갈수록 혹은 특정 간접적 원인으로 인해서 수정체의 탄력은 감소하게 되고 덩달아 조절력 저하, 굴절력 저하로 이어지게 되어 먼 것과 가까운 것을 돌아가며 볼 때 초점이 느리게 맞춰지게 됩니다. 또 결정적으로 가까운 거리의 상이 흐릿하게 보이면서 돋보기의 착용이나 노안수술 통증을 고민하게 되지요. 

 

요즘에는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과 부족한 수면, 서구화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서 비교적 젊은 연령층에서도 빈번하게 발견되고 있는 만큼 수술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 볼 수가 있어요.

다른 무엇보다 노안수술 통증, 회복기간이 제일 중요하게 여겨지는 젊은 층


비교적 젊은 현대인들의 경우에는 결과도 중요하지만 통증이나 회복기간을 우선 순위에 두고 결정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어떻게 보면 노안도 안 질환이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오래 걸릴까, 회복 중에 통증이 심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것은 사실인데요. MEL80 LBV 교정법 같은 경우는 일반 굴절교정과 흡사하게 레이저를 사용해 각막 절삭을 해주게 되며 

간단한 과정으로 빠르게 진행이 되는 만큼 회복기간이 단축되고 통증의 가능성도 현저히 줄어들었다는 장점이 있죠.

 

각막 절삭을 하게 되면 각막 일부분을 통해서 여러 곳에 해당되는 광선이 들어오게 되고, 초점 심도가 깊어지면서 망막 한 점에 정확한 상을 맺게 되면서 근거리와 중간거리, 원거리를 모두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시력을 만들게 됩니다.

특히 각막을 다초점 렌즈처럼 만들어주기 때문에 모든 거리에서 적응력이 뛰어나다고 볼 수가 있어요.

 

50-60대 연령층으로 백내장까지 있는 상태라면?


나이가 들수록 여러 노화 안질환의 위협을 받기 마련인데 노안수술을 알아보는 50-60대 대부분의 환자에게서는 백내장도 동시에 발견이 되고 있어요. 백내장은 수정체가 백색으로 혼탁한 상태를 말하는데 한 번 혼탁한 수정체는 다시 원상복귀 되지 않기 때문에 제거를 한 뒤 환자가 직접 선택한 인공수정체를 삽입합니다. 여기서 단초점이 아닌 다초점을 택할 경우 근, 원거리 교정이 동시에 가능해서 다시 돋보기나 안경을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낚시, 골프, 등산 등 여가 생활을 즐긴다거나 돋보기 착용을 원치 않는 분들에게는 명쾌한 해답이 되어드리고 있어요.

 

이렇게 오늘은 노안수술 통증에 대해 알아봤는데 일반 굴절 교정과 비슷하게 진행되어 통증의 가능성도 줄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니 정확한 상담 후 나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Comments